• home > 지역사회에 스며드는 기업사회공헌의 가치 > 지정기부 공개코너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프린트
안내
꿈꾸는마을은 인천국제공항 인근 영종도에 예술가빌리지를 만들어
공항도시의 특성을 살린 국제교류문화거점을 추진하는 것이 중장기 비전입니다.
빈곤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아시아의 장애인 예술가단체와 예술가들은 국제교류를 통해 철학이 있는 미래의 청사진을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에 스며드는 기업사회공헌의 가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05-20 15:29 조회1,027회 댓글0건

본문

*출처 사회혁신과 지역복지공동체 매거진-ESG, 그리고 지역복지공동체

2022년 봄호 29쪽 황신애 한국모금가협회 상임이사


"반짝 이벤트를 통해 기업의 나쁜 이미지를 바꿔보려는 숨 짧은 시도 대신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지역사회의 필요를 채우면서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 자기 책임을 다해가는 기업들은 언제가 반드시 인정을 받게 마련이다.

 맨 처음 시작할 때는 기업 철학에 기반한 것이 아니었고 이해관계자의 눈치를 보느라 시작한 사회공헌 활동이었다 하더라도 오래 계속하다 보면 태도가 달라지게 마련이다.

 지역의 이웃들과 파트너 기관들을 자주 만나 피드백을 주고받게 되고 사회공헌의 결과로 지역사회의 소소하지만 유의미한 변화들이 만들어지는 것을 경험하게 되는 순간 주체와 객체의 경계는 희미해지기 시작한다.

 그런 맥락에서 기업의 모든 사회공헌은 의미가 있다. 하는 것이 하지 않은 것보다 훌륭하며, 실천없이 포장만 요란한 ESG 위싱보다는 작더라도 꾸준히 지역사회에 흘려보내는 실천적인 사회공헌이 훨씬 값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꿈꾸는 마을 로고
인천 중구 흰바위로 41 영종에어포트 1304호 / 전화:032.751.1823
Copyright (c) 2018 YEONGJONG ART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후원계좌 : 농협은행 301-5222-8366-01 사단법인 꿈꾸는 마을)
후원하러 가기